[달 기지 건설] 우주 정류장이 건설되고 그 정류장까지 갔다가 돌아올 수 있는 우주 왕복선이 생기면 사람들은 우선 달에 생활할 수 있는 기지를 건설할 것이다.
[달과 우주 왕복선] 달 기지를 건설한다면 많은 물자가 필요하고 또한 많은 사람이 동원되어야 할 것이다. 수만 톤이나 수십만 톤의 물자를 달에 수송하고 많은 사람들을 보내려면 우주 왕복선이 자주 움직여야 하고 그만큼 우주 정류장은 붐비게 될 것이다.
[달의 식민지화 조건] 달을 지구의 식민지 즉, 새로운 기지로 개척 하게 되면 우리가 지금 예측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을 있다. 그러나 달을 식민지화하기 위해서는 극복해야 할 점들이 여러 가지 있다. 달에는 물과 산소가 없으므로 지구에서 그것들을 가져가야 된다. 달을 식민지로 만들려면 물이나 공기는 물론 음식물을 만들 공장과 농장을 건설해야 한다. 또한 달은 낮과 밤의 온도 차이가 심하다. 낮의 온도가 120℃까지 올라가는가 하면 밤에는 영하 160℃까지 내려간다. 달을 식민지화하려면, 이러한 자연 조건을 이겨낼 수 있는 건물을 지어야 한다. 그리고 달에는 공기가 없기 때문에 무수히 많은 작은 별똥별들이 그대로 운석이 되어 밤낮을 가리지 않고 떨어지므로 이 운석의 낙하 피해도 극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