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에 관한 관심]
과학자들은 달을 식민지로 개척한 다음에는 행성을 식민지로 가꿔야 한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20세기 초부터 화성에 지구인보다 지능이 높은 고등생물이 살고 있을 것이라고 믿어 왔기 때문에 다른 행성들보다 화성에 대한 관심이 많다.
[화성까지의 탐사 거리]
사람이 화성까지 갔다가 돌아오려면 2년 이상의 장기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달에 갔다가 돌아오는 것과는 비교할 수가 없을 정도로 먼 거리이다.
[화성 탐사 방법]
화성을 탐사하려면 지구 주위에 설치한 우주 정류장에서 출발하여야 한다. 그리고 화성 주위에 설치한 정류장에 도착한 후 화성에 착륙할 수 있는 착륙용 왕복선을 갈아타고 착륙한다. 물은 화성의 토양에 얼음 형태로 존재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므로 그 곳에서 구해야 한다.
[더 알아보기-화성의 특징]
화성 표면을 관찰하면 화성의 남극과 북극에 반짝이는 흰 부분이 있다. 이것을 극관이라고 하며 화성의 큰 특징이 된다. 여름에 북극의 극관이 작아지다가 없어지는 대신 남극의 극관은 점점 커진다. 계절이 바뀌면 극관은 반대로 변한다. 이전에는 극관의 주성분이 물이라고 생각하였으나, 최근에는 그 주성분이 드라이아이스(이산화탄소의 얼음)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화성에 관한 관심]과학자들은 달을 식민지로 개척한 다음에는 행성을 식민지로 가꿔야 한다고 말한다. 사람들은 20세기 초부터 화성에 지구인보다 지능이 높은 고등생물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