其实,近来正在热播的三部韩剧,KBS月火剧《住在我们家的男人》、SBS水木剧《蓝色大海的传说》以及KBS水木剧《哦,我的锦菲》中都出现了令观众讨厌的女二,下面我们就来看看她们的可恶之处吧。
KBS 월화드라마 ‘우리집에 사는 남자’와 SBS 수목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 KBS 수목드라마 ‘오 마이 금비’에는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바로 주인공을 괴롭히지만, 미워할 수 없는 밉상녀 캐릭터가 있다는 것. 이들이 주인공과 벌이는 대립은 얄밉지만 귀여운 구석이 있어 시청자의 짜증을 유발하기도, 이야기의 재미를 더하기도 한다.
KBS月火剧《住在我们家的男人》和SBS水木剧《蓝色大海的传说》以及KBS水木剧《哦,我的锦菲》都有一个共同点。那就是剧中都有一个总是欺负主人公,却没法让人讨厌起来的可恶女二。她们和主人公对立虽然显得很可恶,但是却有其可爱之处,所以虽然让观众恼火却也提升了剧情的趣味性。
# 선배의 9년 사귄 남친 뺏은 도여주
# 抢了前辈交往了9年男朋友的都丽珠
도여주(조보아 분)은 근거 없는 뻔뻔함으로 시청자의 뒷목을 잡게 만든다. 직장 선배인 홍나리(수애 분)의 9년 사귄 남자친구 조동진(김지훈 분)을 뺏은 것도 모자라 오히려 피해자인척 행동하는 밉상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그는 홍나리 앞에서는 잘못한 것이 없는 것 처럼 뻔뻔하게 굴면서도 조동진 앞에서는 청순가련한 얼굴을 한 채 울먹이는 목소리로 “(홍나리 때문에) 나 너무 무섭고, 선배한테는 너무 미안하잖아”라며 뒷통수 쳐 보는 이의 분통을 터뜨렸다. 하지만 불량 학생들에게 물건을 빼앗길 위기에 처한 권덕심(신세휘 분)을 구해주고 권덕봉(이수혁 분)의 뒷 담화 하는 무리를 응징하는 등 미우면서도 미워할 수 없는 매력으로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다.
都丽珠(赵宝儿)的厚脸皮着实让观众们恼火。她不止抢走了职场前辈洪娜璃(秀爱)交往了9年的男友赵东镇(金智勋),甚至还做出一副受害者的模样,可恶的程度可见一斑。她在洪娜璃面前厚脸皮地表现出一副自己什么都没做错的拽样,而在赵东镇面前则以一副清纯可怜的模样哽咽地说:“我太害怕了,太对不起前辈了”,倒打一耙的手段让观众愤怒爆发。但是她帮助了差点被不良学生抢走东西的权德心(申世辉),并且惩戒了在权德峰(李秀赫)背后说坏话的几个人,凭借虽然让人觉得可恶却无法真正讨厌起来的魅力抓住了观众的心。
# 가식의 여왕 차시아
# 假惺惺的女王车诗雅
겉으로 보여지는 차시아(신혜선 분)는 예쁘고 똑똑한 여성의 표본이다. 논리정연하고 똑 부러진다. 특히 허준재(이민호 분) 앞에서는 다소 무례하게 구는 인어(전지현 분)의 행동도 모두 이해하고 넘어가는 참한 여자다. 매일 허준재와 붙어있는 인어가 의심스럽고 신경이 쓰이자 허준재의 동료 조남두(이희준 분)를 시켜 이들을 감시하게 한다. 허준재 앞에서는 인자한 척 굴었지만, 인어와 둘만 있는 상황에서는 180도 달라진 태도를 보인다. 인어를 향해 “왕빈대”라며 집에서 나가라고 독설을 퍼붓다가 손가락을 물려버렸다. 차시아가 허준재 앞에서 이성이 아닌 여자사람친구인척 쿨한 태도를 유지할 수 있는 이유는 누구보다 허준재를 다루는 법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난 인어의 등장으로 늘 단정하고 평정심을 유지하던 차시아의 태도도 흐트러지기 시작했다.
从外表上看,车诗雅(申惠善)是美丽又聪明的女人,逻辑分明,当机立断。特别是在许俊宰(李敏镐)面前,对人鱼(全智贤)多少有些无礼的行动都假装很理解并且宽容的好女人。但对每天和许俊宰呆在一起的人鱼充满怀疑和芥蒂,所以指使许俊宰的同僚赵南斗(李希俊)监视他们。在许俊宰面前虽然假装很仁慈,但和人鱼两人在一起时却态度180°大转变。她指着人鱼说她是:“大臭虫”,还用刻薄的言辞叫人鱼滚出这个家,然后就被人鱼给咬了手指。车诗雅在许俊宰面前之所以保持着非异性而是女性朋友的潇洒态度,是因为她认为自己比任何人都知道如何操控许俊宰。但是某一天,车诗雅却因为突然出现的人鱼而开始打破了她端庄的外表和平静的心态。
# 어리니까 더 얄미운 홍실라
# 因为年级小更显可恶的洪实拉
홍실라(강지우 분)는 유금비(허정은 분)와 같은 반이자 부장검사 아버지를 둔 금수저다. 유금비가 학교에 전학 오고 아이들의 관심이 쏠리자 유금비를 질투하기 시작한다. 좋아하는 황재하(박민수 분) 마저 유금비를 좋아하자 홍실라의 악행은 더 심해진다. 모휘철(오지호 분)이 만들어준 유금비의 종이개구리를 발로 밟는가 하면 급식으로 나온 돈가스를 일부러 적게 준다. 유금비가 황재하에게 뽀뽀한 현장을 목격하자, 질투에 눈이 멀어 다음날 학교에 유금비를 향한 나쁜 소문을 내기 시작했다. 매번 악행으로 시청자의 미움을 받는 홍실라지만, 계속 악행을 일삼는 악역으로 남을지 아니면 마음을 열고 유금비의 친구가 될지 관심이 쏠린다.
洪实拉(姜智宇)和刘锦菲(许廷恩)是同班朋友,父亲是部长检察官的权二代。刘锦菲转学而来被其他孩子关注,她就开始嫉妒起刘锦菲。就连她喜欢的黄在河(朴旻洙)也喜欢刘锦菲,这让洪实拉的恶行越发过分起来。她用脚把毛晖哲(吴智昊)做给刘锦菲的纸青蛙踩烂,还故意把炸猪排伙食专挑小的给刘锦菲。她目击了刘锦菲亲黄在河的场面,因为嫉妒蒙蔽双眼的她第二天就在学校到处传刘锦菲的坏话。虽然每次都因为恶行而让观众厌恶,但她接下来是作为专干坏事的角色,还是就会打开心扉接受刘锦菲,将之当成朋友就成了该剧的关注点之一。
相关阅读:
这些年让你恨之入骨的韩剧恶女变迁史
从恶女到浪漫喜剧女王 徐贤真的脚踏实地成长史
韩剧女演员忙变身:丑女恶女各自精彩
本翻译为韩语原创,禁止转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