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연
# 泰妍
태연은 집순이로 워낙 유명하신분이다. 그림 그리기, 네일아트, 휴대폰 게임 등 손재주가 좋아서 집에서 혼자 이것저것 하며 노는 것을 좋아한다고!
泰妍是出了名的宅女。画画、美甲、手机游戏等,据说泰妍手艺很好,所以在家也能悠然自得地摆弄这摆弄那。
소녀시대 유리는 "태연과 같이 살았었는데 이틀 동안 안 보여서 어디 간 줄 알았는데 그냥 이틀간 방에서 나오지 않았던 것"이라고 말했고, 소녀시대 윤아도 "깜깜한 집에서 태연이 유령처럼 나왔었다".
少女时代的俞利就曾说过:“和泰妍一起生活过,两天不见人影,还以为她去哪了,一问之下才知道她两天都呆在房间里没出来”,允儿说:“泰妍在黑乎乎的房子里像幽灵一样出来了”。
# 윤균상
# 尹均相
집에서 밀린 드라마나 영화를 보거나 게임하면서 쉰다고 한다! 나 같아도 이런 귀여운 고양이들이 집에 있다면 집 밖에 안나가도 마냥 행복할 듯.
据说尹均相在家里一边看积攒着没看的电视剧、电影、玩游戏,一边休息!如果我家也有这么可爱的喵星人,貌似不出门也蛮幸福的。
# 손여은
# 孙汝恩
열흘 정도 집에만 있었다며, 다들 그 정도 집에 있지 않냐며, 심지어 손여은이 자기가 집순이라서 이상형도 집돌이랬다.
孙汝恩说自己曾经在家里呆了10天没出门,还问大家不都是这样吗,甚至她还说因为自己是宅女,所以理想型是宅男。o(╯□╰)o
# 이종석
# 李钟硕
혼자 집에서 드라마 보면서 노는 것을 좋아하는 집돌이라고 스스로 인정했다~! 오죽하면 친구들 사이에서 별명이 독거노인이라고 했다.
李钟硕承认自己是喜欢在家看连续剧、在家玩的宅男~!死宅的程度之深甚至在朋友之间还被叫做“独居老人”。
# 문근영
# 文瑾莹
원래는 활동적인 것을 좋아하지만 직업상 집순이가 되었다고 했다.ㅠㅠ(애잔) '1박2일' 출연 당시에 김주혁도 문근영이 집순이라서 누가 데려갈지 걱정이 된다고 감탄했다.
据说原本是很喜欢活动的,但由于职业特性而变成了宅女。ㅠㅠ(可怜)出演《两天一夜》时,金柱赫还曾因为文瑾莹太宅了,担心没人把她娶回家呢。
# 보아
# BoA
춤추는 이미지 때문에 활동적일 것으로 생각하는데 생각보다 집순이라며 활동 안 할 땐 집에만 있는다고 했다!
BoA因为热舞的形象而多被人误以为她很喜欢出去嗨。但出乎意料的是,她说自己是宅女,如果没有活动时都是窝在家里!
# 양요섭
# 梁耀燮
"사실 이불 밖이 너무 위험하다. 그래서 이불속에만 있다", 양요섭은 여름휴가 어디에 갔냐는 질문에 이불 속에만 있다고 스스로 집돌이 인정했다.
“事实上,被子之外的世界太危险了。所以我只呆在被窝里”,梁耀燮被问到暑假去哪里玩时,他说他只呆在被窝里,承认了自己是宅男的事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