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음료가 젊은 남성에게 불안감을 유발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最近有研究表示“功能性饮料”能导致年轻男性产生不安感。
20일 호주 일간 데일리텔레그래프에 따르면 호주 텔레손아동보건연구소(TICHR)는 최근 502명의 남녀를 대상으로 에너지 음료 섭취와 정신건강 사이의 상관관계를 조사한 결과 에너지 음료가 젊은 남성에게 불안감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20日,澳大利亚《The Daily Telegraph》报道说根据澳大利亚TICHR保健研究所对502名男女为对象进行了“功能性饮料的食用和精神健康关系”的相关调查结果表示,功能性饮料能使年轻男性产生不安感的症状。
연구소는 하루에 단 250㎖의 에너지 음료 캔만 마시더라도 젊은 남성에게 불안감을 유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덧붙였다.
研究所表示,即使一天只喝250ML的功能性饮料也会引起年轻男性产生不安感。
특히 에너지 음료를 많이 마시면 마실수록 불안감의 강도도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如果大量饮用功能性饮料的话会导致不安感越来越严重。
연구소는 에너지 음료에 함유된 어떤 성분이 불안감을 유발하는지는 분명치 않지만 아마도 카페인 성분이 원인일 것으로 추정했다.
研究所并不能确定到底饮料里含有什么成分使得人们产生不安感,猜测是由于咖啡因成分引起的。
연구를 이끈 조지나 트랩 박사는 "조사 결과 에너지 음료가 젊은 남성들에게 정신건강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잠재적 요인인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研究所的佐治博士表示“根据调查结果,已经确定功能性饮料是使年轻男士产生精神健康问题的潜在因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