平时我们喜欢用“甜美”来形容拥有亲切温柔性格的人。事实上,最近有科学研究显示,喜欢吃巧克力之类甜食的人性格真的更加甜美,具有亲和力,更加助人为乐。
친절하고 부드러운 성격을 가진 사람들을 보고 영어로 ‘스위트(sweet)하다’, 혹은 ‘달콤한 사람(sweeter)’이라는 표현을 쓴다. 이는 실제 그 사람이 단 것을 좋아한다는 뜻이 아니라 그 사람 성격이 그만큼 부드럽다는 것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비유적 표현이다.
看到拥有亲切温柔性格的人们用英语“sweet”或者“sweeter”表示。这其实不是那个人喜欢甜食的意思,而是表示那个人的性格像甜食一样温柔的比喻性说法。
그런데 실제로 단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더 친절하고 남을 잘 돕는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노스다코타 주립대학교, 게티스버그 대학교, 세인트 자비어 대학교 등 3개 학교 공동 연구팀은 최근 입맛과 사람의 성격 사이에 어떤 상관관계가 있는지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다.
可是事实上,有研究结果显示,喜欢甜食的人们更加亲切,更助人为乐。美国北达科他州立大学,葛底斯堡学院,圣安德大学等三所大学的共同研究小组最近正在进行关于口味和人的性格之间是否有关系的研究。
연구팀은 이를 확인하기 위해 초콜릿을 먹은 사람들과 크래커를 먹은 사람들, 아무것도 먹지 않은 사람들의 성격을 비교했다. 그 결과 초콜릿을 먹은 사람들이 나머지 두 그룹에 비해 남을 돕는 일에 훨씬 더 자발적인 모습을 나타냈다. 또 연구 결과 사람들은 실제로 “달콤한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일수록 더 긍정적이고 남을 잘 돕는다”고 믿기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研究小组为了确认这个事情而把吃巧克力的人们和吃薄脆饼干的人们,还有什么都不吃的人们的性格进行了比较。结果表示,吃巧克力的人们比其他两组人更自发地帮助他人。也有研究结果显示,人们实际上相信“越是喜欢甜食的人性格越正面,越助人为乐。”
연구팀은 “실험을 진행하면서 참가자들의 감정을 적절히 조절했기 때문에 이들이 단 것을 먹어서 기분이 좋아진 덕에 친절한 행동을 한 것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즉 친절한 행동을 한 것은 그 사람의 성격 때문이지 일시적인 기분 때문이 아니라는 것이다.
研究小组说明:“因为一边进行实验,一边适当地调节参与者的感情,所以并不是多亏了他们吃了甜食心情变好了才做出亲切的行动的。”即,做出了亲切的行动是因为他们的性格而不是因为一时的心情。
또 연구팀의 조사 결과 단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마을에 홍수가 났을때 마을 청소에 더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나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이 같은 연구 결과를 종합해 볼 때 단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일수록 훨씬 친절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고 밝혔다.
还有研究小组的调查结果显示,喜欢甜食的人们与不喜欢的人相比,在村里发洪水的时候,更加积极且自发。研究小组表明,“相同的研究结果综合来看,越是喜欢甜食的人,越是具有亲切的性格。”
다만 이 같은 결과가 모든 문화권에서 동일하게 적용될 수 있을지는 아직 확실치 않다. 연구팀도 “보다 정확한 결론을 얻기 위해서는 여러 문화권을 대상으로 비슷한 연구를 진행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仅靠这个调查结果能否在所有的文化圈中统一起到作用还不能确定。研究小组补充说,“为了得到更加准确的结论而必须要以各个文化圈为对象进行类似的研究。”
이번 연구는 미국 심리학회 학술지 ‘성격-사회심리학저널(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에 실렸으며 미국의학 뉴스 사이트 헬스데이가 28일 보도했다.
这次研究登载在美国心理学会学术杂志“性格—社会心理学杂志”上 ,并且美国医学新闻网站“health day”于28日报道。
相关单词:
크레커:(cracker)薄脆饼干
다만:仅仅,单,只
덧붙이다:附,附带
실리다:登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