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품안전처가 내년부터 어린이 시청시간대 고카페인 음료의 TV광고를 제한하기로 했습니다.
韩国食品医药品安全处决定从明年开始禁止在在儿童收视时间段播放含有“高咖啡因”的饮料广告。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고(高)카페인 식품의 TV 광고 제한과 표시 규제에 관한 고시 개정안 2건을 최근 행정예고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16日,韩国食品医药品安全处公布,最近将修正2份有关“限制高含量咖啡因食品广告播放”和“标注”的规定。
고시 개정안에 따르면 카페인 함량이 1㎖ 당 0.15㎎이상인 음료는 어린이 주시청 시간대인 오후 5∼7시에 지상파와 케이블 TV에 광고를 할 수 없습니다.
根据修正案,咖啡因含量在1ML-1.5ML以上的饮料都不能在儿童收视时间段5点-7点通过广播和电视播放广告。
개정안은 또 고카페인 음료에는 어린이들이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붉은색으로 고카페인 함유 사실과 함유량을 업체 자율로 표시하도록 했습니다.
修正案还提到,在高含量咖啡因饮料包装上要用儿童可以轻易看得见的红色来标记“含有高量咖啡因”和“咖啡因含有量”的字样。
이에 따라 고카페인 식품 광고 제한은 이른바 `에너지드링크`에 주로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高咖啡因食品广告限制主要针对功能性饮料。
식약처 관계자는 "커피나 차는 카페인이 많다는 것을 누구나 알기 때문에 고카페인 식품 규제를 처음 도입할 때 대상에서 제외됐다"며 "초콜릿이나 빙과류에도 카페인이 높은 식품이 있지만 법적으로 고카페인 식품에 해당되지 않아 광고 규제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설명했습니다.
食药处的有关负责人表示“一般人都知道咖啡和茶都含有大量的咖啡因,所以在“食品规定”刚开始实行的时候不包含这两种食物”,还表示“虽然巧克力和冷冻饮品也都含有大量咖啡因,但是在法律上并不属于咖啡因高含量食品,所以不在广告限制的范围之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