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对于学习韩国语的童鞋们来说,无论从语速还是涵盖的信息量上看都是很有难度的挑战。学习虽然漫长但又很充实,重在积极参与,贵在坚持不懈。希望童鞋们每天都能看到自己的进步。
<앵커 멘트>
원하는 맛의 소시지를 시중에서 구하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요, 가정에서 직접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기계가 개발됐습니다.
임명규 기자가 보도합니다.
<리포트>
잘 다듬은 돼지고기를 분쇄기에서 갈아냅니다.
적당한 양을 충전기에 넣고 손잡이를 돌려 콜라겐 포장재에 넣습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찜기에서 5분가량 찌면 먹음직스러운 소시지가 됩니다.
취향에 따라 채소나 잡곡도 넣을 수 있어 몸에 좋은 독특한 소시지를 원하는대로 만들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인터뷰> 주부 : "시중에서 파는 거는 개인적으로 자극적으로 느낄 때도 있는데 이거는 맛을 보니까 약간 저염인 것 같아요. 요즘 사람들이 로컬푸드나 생협에 관심이 많은데..."
새로 개발된 충전기는 한번에 1kg까지 만들 수 있는 소형.
무게도 5kg 정도로 가정에서 쓰기에 적합합니다.
찜기는 골고루 익도록 거는 방식에 적정온도 80도를 유지하게 했습니다.
<인터뷰> 농진청 관계자 : "소비를 꺼리는 고단백저지방 돼지 뒷다리 부위를 소비할 수 있고요, 어머니들은 애기들이 좋아하는 맛이라든지 크기로 천연재료만 가지고 소시지를 직접 만들어.."
충전기와 찜기의 판매가는 세트로 20만 원 초반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농진청은 개발된 소시지 제조기기를 민간업체에 기술이전해 올 하반기부터 시중에 내놓을 계획입니다.
KBS 뉴스 임명규입니다.
【单词加油站】
소시지: 火腿肠
포장재: 包装材料
찌다: 蒸
잡곡: 杂粮
생협: 生命保险协会
꺼리다: 忌讳,顾忌
예상: 预料,意料
声明:韩语翻译网高度重视知识产权保护,发现本网站发布的信息包含有侵犯其著作权的链接内容时,请联系我们,我们将做相应处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