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月18日晚上播出的KBS 2TV大国民脱口秀节目《你好》中有一位男士因为自己的女同事苦恼不已,该女同事根据顾客的外貌进行差别待遇,认为长得丑的人很固执,无法沟通。
8월 18일 밤 방송된 KBS 2TV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에는 걸 그룹 카라의 구하라, 박규리, 한승연, 허영지, 아이돌 그룹 샤이니의 태민이 출연해 시청자들의 고민을 나눴다.
8月18日晚上播出的KBS 2TV大国民脱口秀节目《你好》中女子组合Kara的具荷拉、朴奎丽、韩胜妍、许英智,偶像组合SHINee的泰民作为嘉宾和观众们分享了各自的苦恼。
이날 고민남은 "같은 숍에서 근무 하는 여자 동료가 자기 기준으로 예쁘고 잘생긴 고객을 대할 때는 특급 서비스를 해주면서 그렇지 않은 고객에게는 180도 다른 냉랭한 태도를 취한다"고 폭로했다.
当天苦恼男爆料:“在同一家美发店工作的女同事根据自己的标准对长得漂亮好看的顾客是特级服务,对于其他顾客则是180度大转弯态度非常冷淡。”
이어 "제일 걱정되는 것은 직원들도 차별을 한다는 거다. 예쁘고 잘생긴 직원은 잘 챙겨주는 반면 못생긴 직원은 쉬지 못하게 계속 일을 시킨다. 그리고 가슴이 작은 여직원에게는 앞뒤 구분이 안 간다. 뽕 좀 하고 와라라며 모욕적인 말도 서슴지 않는다. 그래서 최근에만 4~5명이 그만뒀다"고 토로했다.
接着又吐露道:“我最担心的是她对员工的差别待遇,她很照顾那些长得漂亮好看的员工,让那些长得不好看的员工一直不停地干活。她还对胸小的女员工毫不犹豫的侮辱说“我分不清你的前和后,垫了胸垫再来”之类的话,所以最近有4~5个人辞职了。”
외모 차별녀의 다른 동료 또한 "못생긴 고객에게는 헤어, 메이크업이 문제가 아니라 성형외과부터 갔다 오라고 한다"고 덧붙였고, 원장은 "한 번은 광고 촬영장에서 큰 소리로 모델의 외모를 지적해 계약이 파기된 적이 있다. 더 큰 사고를 치면 해고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外貌差别女的其他同事也附和道:“她对长得不好看的顾客说:‘你不是发型、妆容的问题,还是先去一下整形医院吧。’”,院长也警告地说:“有一次她曾在广告拍摄场大声指责模特的外貌,而使我们被解除合约,如果她再闯更大的祸,那我应该会解雇她。”
이에 외모 집착녀는 "예쁘고 잘생긴 사람은 사랑스러워서 안아주고 싶고 다가가고 싶은 마음이 크다"며 "못생긴 고객과는 일단 말이 안 통한다. 한 번은 말도 안 되는 전지현 사진을 갖고 와서 머리를 잘라달라고 하기에 해드릴 순 있다. 하지만 광대뼈가 많이 튀어나와서 하면 큰일 난다. 이럴 바엔 다른 스타일 하면 어떻겠냐?라고 했는데도 뜻을 굽히지 않더라. 그래서 해줬는데 맘에 안 든다며 컴플레인을 걸었다. 못생긴 사람들이 고집도 세다"고 순순히 인정했다.
对此外貌执着女毫不辩解地承认说:“我很喜欢那些长得漂亮好看的人,很想去抱抱他们接近他们,和长得不好的顾客根本谈不来。有一次有一个人很不像话地拿着全智贤的照片过来剪头发,我跟她说‘我可以给您做,但是您的颧骨太突出,所以会不好看,与其这样不如做其他的发型怎么样?’,但是她没有改变想法。所以我给她做了那样的发型,结果她很不满意,不停抱怨。长得难看的人非常固执。”
이어 "처음에 만났던 원장이 외모에 집착을 했다. 그래서 손님이 오면 제일 먼저 예뻐?라고 물어봤고, 예쁜 손님에게는 특급 서비스를 해주고 못생긴 사람에게는 냉랭하게 했다. 나는 사실 그게 이해가 된다. 못생긴 사람들은 말이 안 통한다. 말귀를 잘 못 알아듣는다. 충분히 설명을 해줘도 모른다"고 덧붙였다.
接着又说:“我第一次遇到的院长对外貌很执着,所以如果来客人的话会先问‘漂亮吗?’,如果是好看的客人则是特级服务,如果是长得不好看的人则很冷淡,我其实也很理解,长得丑的人说不通,他们不大会听话,即使详细地解释他们也听不懂。”
이에 외모 집착녀는 "19살 때 모르는 사람에게 돌로 머리 6대를 난타 당했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폭행을 당한 후 차로 끌려갈 뻔 했는데, 가해자가 키도 작고 못생기고 뚱뚱했다. 그래서 그런 사람에 대한 증오심과 경계심이 생겼다"고 외모에 집착하게 된 가슴 아픈 사연을 털어놨다.
接着外貌执着女说:“我19岁时曾被不认识的人用石头在头部砸了6下,被施暴后差点被车拖走,欺负我的人个子又矮又难看又胖,所以我很厌恶那种人,对他们有戒备心。”吐露了导致自己对外貌变得执着的令人心痛的过往。
마지막으로 고민남은 "우리는 고객을 더 예쁘고 멋지게 가꿔주는 직업이다. 안 좋은 말로 상처 입히는 건 아닌 거 같다"고 충고했고, 외모 집착녀는 "내 스타일이기 때문에 조금만 인정해 달라"며 "앞으로는 조심하겠다"고 약속했다.
最后苦恼男忠告她说:“我们的职业是帮助客人变得更漂亮更好看,而不是用难听的话使他们受伤。”,外貌执着女也承诺:“因为这是我的风格,所以请稍微肯定一下,以后我会注意的。”